
KT(대표 구현모)가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중소상공인의 디지털마케팅을 돕는다.
KT는 중소상공인의 디지털마케팅을 돕는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마케팅코치는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이용자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또한 마케팅코치는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 비교·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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