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3회차 앱 생태계 상생 포럼 개최

강은석 기자 / 기사승인 : 2021-03-30 15:20:30
  • -
  • +
  • 인쇄


구글코리아는 ‘앱 생태계 상생 포럼’의 3회차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앱 생태계 상생 포럼’은 구글코리아가 국내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통해 앱 생태계 참여자들의 다양한 입장을 경청하고, 한국 사회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의장을 맡은 장대익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를 포함해 10명의 학계ㆍ업계ㆍ소비자ㆍ법률 및 미디어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구글은 이번 3회 포럼에 스토리 게임 시리즈 ‘MazM’을 서비스하는 ‘자라나는씨앗’의 김효택 대표를 초대했다.


이날 김 대표는 “구글코리아, 특히 구글플레이가 새롭게 발표한 결제 정책은 저희 같은 중소규모 개발사에 분명히 도움이 된다”며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보다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현재 진행 중인 창구 프로그램,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과 같은 중소개발사 지원 활동을 강화해 한국 개발사들의 해외시장 진출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코리아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200여 개의 스타트업에게 사업화 자금, 마케팅 지원, 비즈니스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창구프로그램’,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스타트업에게 창업 공간 및 트레이닝,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등 다양한 중소 개발사 및 스타트업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디에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석 기자 강은석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